전월세 전환율 계산 계산기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할때)

전월세 전환율 계산 계산기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할때)

금리 인상으로 전세대출 비용이 많이 올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월세를 선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존에 전세로 살고 있던 집이 월세로 바꿀 때 인정한 비율을 적용해야 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전월세 전환율 계산 계산기 활용하는 방법 알아두셨다가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에 의하면 보증금의 전부 혹은 일부를 월 단위 차임으로 전환하는 경우에는 그 전환되는 금액에 다음 각 호중 낮은 비율을 곱한 월차임의 범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라고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 두 가지 중 낮은 비율을 적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세와 월세 어떤 것이 더 유리할까?
전세와 월세 어떤 것이 더 유리할까?

전세와 월세 어떤 것이 더 유리할까?

대출 금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전세 보증금 중 많은 부분이 대출이라면 최근 금리가 올라 월세가 더 유리할 수도 있는데요. 대출 금액과 대출 금리에 따라 무엇이 유리할지는 달라집니다. 전세 대출 금리 비교 금융감독원 최근 전세대출 금리를 보니 전보다는 분명히 많이 올랐습니다. 아래 금리를 참고하여 계산해보겠습니다. 현재 3억 전세인데 5 인상 갱신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3억 중 대출금액은 2억 5천만 원입니다.

월세 전월세 전환율 계산기로 계산하니 보증금 5천만 원에 월세 121만 원이 됩니다. 대출은 없습니다. 전세 유지 보증금들을 올리기로 하면 보증금은 3억 1500만 원이고 전세대출이 2억 6500만 원이 됩니다.

월 임대료 그대로 보증금들을 올려주는 경우
월 임대료 그대로 보증금들을 올려주는 경우

월 임대료 그대로 보증금들을 올려주는 경우

5 인상 갱신하면서 월세를 그대로 하고 보증금들을 올려주기로 했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앞선 예시 그대로 보증금 5천만 원에 월 임대료 72만 원인데 월세는 그대로 72만 원만 내고 싶다면 보증금들을 얼마 올려줘야 하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를 입력하고 변경 후 임대료를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5 인상률과 전월세 전환율을 그대로 입력하고 계산하면 보증금은 3억 2천 3백만 원 정도 됩니다.

그러므로 차액인 약 2천 3백만 원 정도의 보증금들을 올려줘야 합니다. 3억에서 5를 올린다고 생각하면 3억 1500만 원인데요. 보증금 월세의 5를 인상하면서 월세의 인상분을 보증금이 모두 떠안기 때문에 3억 2천 3백만 원 정도가 되는 것입니다.

계산기를 이용하여 전세금 계산
계산기를 이용하여 전세금 계산

계산기를 이용하여 전세금 계산

위 페이지로 들어가서 월세 전세를 선택합니다. 인상이 없을 경우 전세 보증금과 월세 금액을 입력하고 협의된 전월세 전환율 5를 입력합니다. 전망 전세 보증금들을 확인합니다. 5 인상할 경우 만약 5 인상하면서 전세로 변경한다면 동일하게 입력하고 임대료 인상률에 5만 추가로 입력해줍니다. rarr 방금 계산된 전세 보증금 금액 2억 2천 280만 원에서 5 인상된 2억 3천394만 원이 됩니다.

5 인상이 꽤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전월세 전환율

주택임대 계약 보호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증액 청구는 20분의 1, 즉 5를 초과하지 못한다고 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통령령 제9조에서는 위와 같이 월세 전환 산정률에 제한을 두고 있었으나 하나하나씩 연 10와 한국은행 기준금리 2 의 기준을 마련해두었습니다. 이 두 기준 중 낮은 기준을 택하게 되어 있기에 현재 시측면에서는 기준금리 연 2 를 적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기준금리가 9가 되는 날이 온다면?? 그때는 연 10 상한 제한을 적용하게 될 겁니다.

전세를 월세로 환산법

보증금 월세 전환율을 계산할 떄 반영하는 비율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령에 있는 계산법에 의거해 가격을 책정하게끔 정해놨습니다. 2020년 9월부터는 과거 4에서 2.5대로 낮은 상태입니다. 이걸 이해하기 쉽도록 계산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예시 3억짜리 전세 1억 보증금 월세로 얼마를 받아야할까? 현재 2.5로 적용하면 월 41만 7천원을 내야합니다. 지난번 4랑 비교하면 1.5가 줄은 상태고 금액으로 다지면 66만 7천원에서 41만 7천원만 내면 되는거라 25만원을 낮춘 효과적인 셈입니다.

마음 같아선 월세로 살고싶지 않지만 전세값이 워낙 오르다보니 어쩔 수 없이 선택의 대안을 고르다보니 반전세 형태로 사는 선택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월세전환율 계산

네이버에 전월세전환율을 검색하시면 바로 전월세전환율 계산기가 나옵니다. 사진으로 예를 보여드리자면 저번에 전세 2억으로 임대했다가 보증금들을 1억으로 줄이고 월세를 받고 싶습니다. 할 때 나오는 결과입니다. 제가 입력한 전월세 전환율은 현재 법정전월세전환율이라 그대로 입력하지 마시고 위에 통계청링크에 들어가셔서 지역에 맞는 전월세전환율을 찾으시고 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임대료 인상률은 처음계약할 때 0로 설정하시고 나중에 재합의를 할시에 최대 5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세와 월세 어떤 것이 더

대출 금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 임대료 그대로 보증금들을 올려주는

5 인상 갱신하면서 월세를 그대로 하고 보증금들을 올려주기로 했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산기를 이용하여 전세금

위 페이지로 들어가서 월세 전세를 선택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